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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요구사항 관리 서비스

※"SW개발지원 서비스(Q-Clinic)" 전체 안내 화면 내용 이용바랍니다.

서비스 개요

SW요구사항 관리 서비스는 불분명한 요구사항으로 인하여 SW개발이 실패한 중소 SW기업을 위하여 SW요구사항으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안을 전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는 SW요구사항 오퍼링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에서는 SW 요구사항 기본 개념/요구사항 명세 기법을 교육/실습하여 개발자, 관리자, 이해관계자 등 서로 다른 입장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요구사항 기법 및 수행 방안을 제시하고, 업무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요구사항 명세서를 비롯한 계획서, 정의서와 보고서 양식에 대한 작성/관리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SW요구사항 업무체계확보 및 SW제품의 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품질 강화 및 기업 경쟁력 강화, SW개발 성공을 위한 효율적인 SW형상관리 오퍼링 실현

수요기업 모집, 선정

  • SW공학 Technical 세미나 활용
    • 요구사항 오퍼링 서비스 소개
    • 상담부스 설치운영
    • 신청서 배포/접수
  • SW공학센터 DM발송, SEC 홈페이지 공고
    • 지역진흥원 및 중소 SW 기업체 홍보
    • 신청서 배포/접수(SW공학센터 홈페이지 접수)

요구사항 오퍼링 수요기업 모집 및 선정

요구사항 오퍼링 서비스

  • 요구사항 현황 파악
    • 요구사항 교육
  • 요구사항 실습
  • 컨설팅

컨설팅 만족도 조사, 분석

지원, 관리체계

기업요구사항 및 문제점 분석 → 문제점 진단 → 고객 애프터 서비스 → 서비스 품질관리 → 적용결과 분석 및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
  • 담당자 : 서재두 수석
  • 전화번호 : 043-931-5481
  • 이메일 : cdsuh@nip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