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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QMO


서비스 개요

공공QMO(Quality Management Office) 컨설팅은 공공부문 정보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품질확보를 위해, 발주자를 대상으로 발주관리능력과 품질관리체계를 지원하고, 수주자에게 SW공학기법을 통해 개발능력 강화를 지원하는 컨설팅입니다.

기존 정보화사업은 체크리스트 중심의 관리관점으로 추진되어 발주자의 관리역량 및 수행자의 역량이 부족할 경우, 관리되지 않고 사업 종료시점에 최종 문제점이 발생되는 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여 지속적인 통제 개념의 접근방법이 필요 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공공 정보화사업은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감리 등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나 관리적 관점에서 접근하여, 단계별 검토만을 수행함으로서, 최종 단계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결을 위한 어려움이 발생하고, 사업 종료 후 미봉책에 그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소프트웨어공학센터에서는 공공 정보화사업을 대상으로 발주자, 수주자 동시접근을 통해 수행역량을 강화시키고, 수행과정상 품질을 확보하여, 공공 정보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Software Quality Management Consulting

공공정보화 사업의 품질확보를 위해서는 프로젝트가 관리되는 것이 아닌 통제되어야 함

공공정보화사업을 대상으로 발주자, 공급자 동시접근을 통해 수행역량을 강화시키고 수행과정상 품질을 확보하여 정보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

  • Qualith Management Office
  • Organization Consulting
  • Project Consulting
  • SWE Cooperation

정보화사업 품질관리체계 구축
대상 정보화 사업 품질확보를 위한 PMO/QMO
정보화 사업 추진을 위한 SW공학자문 및 협력

목표

SW 공학을 통한 공공부문 정보화사업의 성공적인 수행

미션

대상기관과 SW공학센터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발주관리 프로세스가 적용되고, 품질평가 모델이 구축되며, QMO(Quality Management Office) 컨설팅을 통해 프로젝트 전반을 관리

전략

  • 발주관리 프로세스 적용
    • 발주관리 프로세스 교육
    • 발주관리 적용틀 교육
    • 발주관리 프로세스 테일러링
  • 품질체계 구축
    • 품질관리 프로세스
    • 품질관리 기준
    • 품질 관리 가이드
  • 프로젝트 QMO
    • QMO 역할 추진
    • 프로젝트 모니터링 및 이슈 도출
    • 프로젝트 단계 점검

공공 정보화 사업 품질관리체계구축을 통한 품질경쟁력 강화

확장영역

  • 품질 경쟁력 강화
  • 정량적 품질관리
  • 품질인식 제고

기반영역

  • 정책결정권자품질관리체계 정립
  • 실행책임자품질관리체계 확보
  • 실행담당자품질관리기준, 가이드라인 마련
  • 사용자 품질관리체계 지원을 통한 품질활동추진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
  • 담당자 : 배문식 수석
  • 전화번호 : 02-2132-1335
  • 이메일 : msbae@nipa.kr